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시황

12.1 마감시황, 전일 파월의장 긴축 속도 조절 발언에 외인, 기관 동반매수로 상승 마감

by 빅히트맨 2022. 12. 1.
반응형

오늘 우리 시장은 파월 의장의 금리 인상 속도 조절과 경기 연착륙 발언 그리고 장중 중국 방역정책 완화 기대감이 부각되면서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하며 상승 마감했다. 

KOPI 2479.84(+0.30%)   KODAQ 740.60(+1.52%)

 

 

12.1 코스피 마감챠트
12.1 코스피 마감챠트

 

 

12.1 코스닥 마감챠트
12.1 코스닥 마감챠트

 

 

우리 시장은 전일 미국 연준 파월 의장의 예상 밖 비둘기적 발언 영향으로 장 초반부터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다만 전일 대형주 중심 MSCI 리밸런싱 물량 일부가 매물로 나오면서 대형주들은 종목별로 상승폭이 제한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코스닥은 낙폭과대 종목별로 반등을 시도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아시아 증시도 모두 상승세로 마감했다. 중국의 제로나 코로나 정책 완화가 가시화되면서 대도시 중심 단계적인 봉쇄 완화 뉴스 등이 상승을 이끈 요인으로 작용했다.

원달러 환율은 4개월래 최저로 1300원대를 하회하며 마쳤다. 19.10원 내린 1299.70원을 기록했다. 

 

시장은 전일 상승을 주도했던 하이닉스, 삼성 SDI, 삼성전기 등 대형주 일부는 매물이 나오면서 오전장 상승분을 반납하는 모습 등 상승세가 제한적이었다. 아직까지 거래대금과 예탁금 증가 수준을 볼 때 전반적인 추세전환까지 시간이 필요한 모습이라고 판단된다. 파월 의장 발언에 따른 악재 완화에 시장이 반응하며 상승세를 보였으며 미국 기술주, 반도체 지수 상승 영향에 코스닥 상승폭이 컸다. 

 

오늘 외국인은 전기전자 등 대형주 중심 매수했고 유통, 화학, 운수창고, 전기가스 업종등은 매도했고

기관은 전기전자 매도 그밖의 업종은 매수했다. 

 

금일 특징주는 갑작스런 한파로 경동 도시가스가 급등했고 수주잔고 증가 등 부동산 규제완화 관련 동부건설 등 중소형 건설주들 상승세, 미국 반도체 지수 상승 영향 삼성전자 상승 등이다. 

 

 

12.1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12.1 투자주체별 매매동향

 

 

12.1 환율동향 및 챠트
12.1 환율동향 및 챠트

 

 

 

반응형

댓글